본문 바로가기

놀거나 쉬는 날/잡담

전화로 가입권유하는 (리볼빙) 서비스 조심하기-!


나와는 상관없던 이야기 

카드사나 통신사에서 필요 없는 부가서비스를 얼렁뚱땅 추가하고 요금을 부과한다는 이야기는 들어봤지만,

나와는 상관없는 이야기라고 생각했다.

카드사나 은행에서 전화로 무엇인가 권유하는 것은 대부분 거절하기 때문.

 

이번 달, 카드가 빠져나가야되는 것을 까먹고 (왜 그랬을까-_-;) 남은 돈을 예금에 넣어버린 후 깨달았다.

아, 카드값...!

 

다행히 결제 당일이였고, 은행 잔고를 확인 해보니 반만 결제가 되었길래, 남은 금액을 바로 입금하였다.

 

그런데, 다음 날.

나머지 카드값이 나갔는지 확인했는데 그대로였다.

전화를 해서 말해줘야 하는건가? 전화를 해서 상담원과 연결했다. 

미납된 금액이 없다하였다.

 

 

결제 금액이 반만 나가서 입금을 했는데 돈이 안나간다. 미납된 금액, 지금 결제하고 싶다.

 

그런데 확인해줄테니 잠시만 기다려달라던 상담원의 대답은

미납된 금액이 없다는 것이였다.

 

 ??

 

전화를 끊고. 은행 거래를 다시 확인하며 친구한테 말했다.

 

남은 금액 지불 기록이 은행 거래 내역에 없는데 미납된 금액이 없대.

리볼빙 서비스 같은거 가입되어있는거 아니야?

그럴리가 없는데?

 

 

다시 전화를 해서 똑같은 얘기를 하면서, 혹시 리볼빙 서비스 같은 것이 가입되어있는지 확인했다.

리볼빙 서비스가 가입되어있다한다. 부족한 금액은 다음 달로 이월이 되었다고 한다.

 

혹시 이자나 수수료가 있나요 물으니 그제서야 이자가 12%!!!!!!!!!!!!!!!!!!!!!!!!!!!!!라고 한다. (연 이자이니 월 1%정도이겠지만...)

 

안돼

안돼

안돼.

.

.

지금 당장 결제하겠다, 서비스는 해지해달라 

 

가물가물 긴가민가 아리까리하였다.

리볼빙...들어는 본 것 같아 ㅠ 젠장 ㅠ

안내는 받은 거 같긴한데 ㅠ 수수료가 저렇게나 비쌌으면 가입안했을 것 같은데 ㅠ

저런 걸 전화로 가입했을리가ㅠ

 

그래서 물어봤다.

제가 리볼빙 서비스 가입했나요? ㅠ 

고객님께서 2013년 겨울에 유선으로 가입하셨어요

녹음 파일을 확인할 수 있을까요? 

 

2시간 후에 전화가 왔다.

본인들이 확인해보니, 내가 신청했다고 말해준다.

녹음 파일을 들어보고 싶다고 하였다.

파일로 전송은 어렵고, 유선상태에서 같이 들을 수는 있다한다.

 

또 다시 2시간 후에 전화가 와서 당시 녹음한 내용을 들려주었다.

 

슬퍼3

 

전화를 받는 너ㅠ

오케이하는 너 ㅠ

넌 누구니 ㅠ

 

<녹음 내용>

 

(중략) 리볼빙 결제 방식 안내로 연락드렸는데 통화가능하십니까~

 

외환카드 결제 방식인데요, 결제일에 맞춰서 결제하시다보면 혹시라도 신용카드다 보니까 잔액 부족한 경우 생기실때 연체 위험을 방지하실 수 있도록, 리볼빙 서비스 등록을 해놓으시면요, 100%이시기 때문에 지금처럼 계좌에 잔액이 있으실 때는 매달 매달 전액 결제가 되시는 거구요, 혹시라도 부족하실 경우가 생기실 때, 카드 금액 결제 금액의 최소 5% 또는 최소 납입 금액만큼 결제해주시면 연체없이 카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세요. 

(중략) 미납없이 꾸준히 납입하신 고객님 대상으로 신용 관리를 위해 등록하고 있어서 등록비는 따로 청구되는건 아니구요~ 말씀드린데로 계좌에 잔액이 있을 때 지금과 동일하게 결제되시는 부분이세요~ (행사 안내 - 5000원 쿠폰 등록 안내)

  

젠장젠장,

안내원은 거의 한 문장으로 모든 것을 설명하였고, 

이 날 따라 나는 서비스 안내 내용을 다 듣고 있었다. 

 

똑똑한 척을 안해본건 아니였다.

 

특정 시점 지나면 비용 추가되고 그런거 아니에요?  

3개월 무료 서비스를 가입하였다가 자동 연장되면서 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를 들은 적이 있어서, 지금은 등록비가 없지만 몇 개월 후에는 자동으로 돈 나가는거 아니냐, 하고 물어본 것이다. 

 

 등록비는 따로 청구되는건 없어요~

서비스에 대한 추가 서비스 fee는 없다는 뜻으로 그녀는 당당하게 대답했다. 

 

그럼 가입해주세요.

 

 

내가 나에게... 

왓!@

 

흥4

 

 

녹음 내용을 들으며, 가만, 연체 이자 얘기는 전혀 없잖아 생각하고 있으려니, 마지막에 안내가 되길,

앞으로 사용하실 현금서비스와 일시불이 리볼링 적용되서 익월 결제일부터 바로 적용되시구요, 청구일 백퍼센트로 등록하셔도 최소 납입하실 금액만 결제되면 연체는 적용되지 않고, 결제 당일에 혹시라도 결제되지 않은 남은 금액 있으시다면, 익일부터 !# U$@없이 리볼빙 잔액이 합산되서 연체 이자율보다 낮은 리볼빙 일시불 이자율 !#*&^14프로?, 현금서비스 이자율 *&^@#!}{ 부가.. @!# U$@#

 

중간중간 지직거리는 와중에 수수료가 어쩌구라는 말이 있기는 있다.

 

헌데 금액이 부족할 경우 연체가 안된다고 하여, 아마도 이월되는 금액은 연체가 아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불이 안되는 금액에 대해서 부과된다고 생각했던 듯하다.  

 

케케... 

 

어쩌면 내 잘 못 99%

 

이 글을 쓰기 위해 녹음 내용을 몇 번을 다시 들어보았다. 

이렇게 여러 번을 돌려 들어봐서 겨우 이해할까말까하는 내용을 제대로 확인도 안하고 유선상 신청했다니...어이가없다.

간혹, 그런 얘기를 듣는다. 이렇게 텔레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 있고, 전화를 얼마나 더 오래했는지에 따라 실적을 평가받고...

같은 회사원으로 가끔, 간헐적으로, ' 그래, 그렇다면 들어주기라도 하자',하는 생각이 간혹 들기도 한다.

 

그렇다 하더라도, 주의를 놓을 필요는 없었다.

 

+ 카드값이 나갈 것을 잊고 통장 잔고를 남기지 않았던 것 (사실 덕분에 이번 서비스가 가입된 것을 알고 취소도 할 수 있었지만)

+ 미납된 금액이 없다고 안내했을 때 다시 한 번 확인하지 않은 것 

 

모두 반성하고, 앞으로는 ㅠ 전화로는 아무것도 가입안하기로 결심하였다.

 

모두 조심하기! 


반응형